Articles Beauty Celebrities Entertainment Hair Makeup Skin Care Style

‘지루한’ 메이크업을 거부하다
Jeffree Star


1985년 생으로, 캘리포니아 오렌지 카운티에서 태어난 제프리 스타(Jeffree Star)는 2006년, 이미 당시의 소셜 네트워킹 웹사이트 ‘마이스페이스(MySpace)’에서 가장 많은 팔로워를 보유한 인물이 되었다. 2019년 현재, 그의 순자산은 5천만 달러에 이른다. 오늘날 인터넷에서 가장 트렌디한 인물 중 하나인 제프리 스타를 만나 보자.

글 JiHyun Yoo/ Me-pro Editor



‘스타의 탄생’

2018년 기준 5번째로 수익이 가장 많은 유튜브 스타, 메이크업 아티스트, 모델, 싱어송 라이터 제프리 스타 (Jef-free Star)에게는 여러 타이틀이 있다. 메이크업 브랜드 제프리 스타 코스메틱스 (Jeffree Star Cosmetics)의 창립자이기도 하다.

그의 아버지는 제프리 스타가 여섯 살 되던 해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그 후 소극적인 성격의 소년은 열두 살이 되었을 때 어머니의 메이크업 세트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아들의 메이크업 때문에 학교 호출을 받고 불려 갔을 때, 그의 어머니는 그를 위해 적극적으로 맞서 주었는데 이 일이 ‘스타(Star)’ 탄생의 계기가 되었다.

인터넷 셀러브리티 (Internet Celebrity)

제프리 스타의 메이크업 경력은 그의 나이 12살 때부터 시작되었지만, 인터넷 셀러브리티로서 커리어의 시작은 음악과 패션 디자인이었다. 그는 소셜 미디어를 이용해 그의 삶을 블로그에 기록하고, 셀프 이미지와 자신감에 대한 자신의 명성을 주제로 사회적 코멘터리를 만들곤 했다. 이 덕분에 그의 ‘마이 스페이스(Myspace)’ 팔로워는 탄탄한 지지층을 쌓을 수 있었다.

그의 음악 커리어는 친구의 권유로 시작되었고, 2007년에는 신디 로퍼의 ‘True Colors Tour’에 합류하여 미주 15개 도시를 돌기도 했다. 2009년에 발매된 제프리 스타의 첫 앨범은 빌보드 차트의 일렉트로닉 앨범 부문에서 7위까지 오를 정도였지만, 2013년 그는 갑작스럽게 음악 산업을 떠난다. 그리고 2014년 그의 메이크업 브랜드, ‘제프리스타 코스메틱스 (Jeffree Star Cosmetics)’가 설립되었다. 마이스페이스에 이어 유튜브 스타로 급부상하며 현재 그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거의 천 오백 만명에 육박한다.


















인기에 따른 엄청난 부를 축적한 제프리는 자신의 집과 소장한 백 등을 소셜미디어에 자주 공개한다.



초창기 제프리 스타는 패션 잡지에서 많은 영감을 받곤 했다. 마크 제이콥스나 루이비통 등의 광고 모델들의 아방가르드 (Avant-Garde) 메이크업을 재창조해가며 끊임없는 연습을 거듭한 덕분에, 지금의 메이크업 거물 제프리 스타가 있게 된 것이다. 기존의 유튜브 스타들이 하는 ‘지루한’ (제프리 스타에 의하면, 브론즈나 글로우가 많이 들어간) 메이크업에서 탈피하고자 한 것이 그가 유튜브 비디오를 시작한 이유였다. 천 오백만 팔로워의 비결 중 하나는 이러한 차별성이다.

  • 비싼 제품만을 리뷰하지 않는다.

그는 일반 소비자들이 비싼 화장품보다 저렴한 가격에 좋은 화장품을 구매하도록 저렴한 화장품의 장점을 강조하는 리뷰 비디오를 많이 올리는 편이다.

  • 사용하는 메이크업 색조의 스펙트럼이 굉장히 넓다.
Jeffree Star Cosmetics The Mini Velour Liquid Lipsticks: Reds & Pinks



이 특징은 그의 브랜드 내에서도 가장 핫한 제품인 리퀴드 립스틱 라인에서도 드러난다. 그 명성 그대로 ‘지루한’ 평범함을 거부하는 이 ‘스타’는 각 립스틱에도 통통 튀는 이름을 붙여주었고, 다른 색조와 섞기도 좋은 흰색 립스틱을 출시하는 등 제품의 색에 최대한 제한들 두지 않으려 한다. 그의 유튜브 비디오 또한 다채로운 색의 제품을 생생히 다루고 있으며, 구독자들은 단연 이에 열광하고 있다.

리퀴드 립스틱에 대해 덧붙이자면, 매트 립스틱임에도 바른 후 각질이 일어나지 않고, 지속력에 있어 굉장히 우수한 성능을 자랑하고 있다. 가격에 있어서도 역시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구매하기에 크게 부담이 가지 않는 립스틱이며 ($18), 이미 많은 웹사이트에서 판매하고 있으므로 쉽게 구매할 수 있다.



Be yourself

누가 뭐라고 하건 자기 본연의 모습대로 살아가는 것이 가장 행복한 길이라고 말하는 제프리 스타. 초심을 잃지 않고 꾸준히 콘텐츠를 제작하는 그의 모습에서 진정한 프로의 모습이 느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