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cles Beauty Skin Care

“도전은 시련 아닌 기회”
Repêchage CEO
Lydia Sarfati


차원높은 스킨케어 제품 연구 지속
전세계 미용교육 발전에 헌신 할 것


Repêchage 의 공동 설립자이며 CEO이자 회장인 리디아 사파티 (Lydia Sarfati)와 그 남편인 데이비드 사파티(David Sarfati)는 해수요법을 활용한 스킨케어의 선구자로 특히 ‘포 레이어 페이셜(Four-Layer Facial)’이라는 독자적인 스킨케어 시스템을 개발, 탁월한 효능을 소비자들에게 각인시켜 왔다.

Repêchage 의 리디아 사파티 CEO를 만나 경영 철학과 비전에 대해 들어보았다.


인터뷰 Ellis An

뷰티 사업에 처음 뛰어든 동기는 무엇인가?

처음 Repêchage 를 열었을 때 나는 미국 스킨케어 산업에 엄청난 성장 잠재력이 있다는 것을 보았지만, 그런 한편, 두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 적절한 교육과 결과의 일관성이었다. 내 아이디어는 스킨케어에 관해 집중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해초 성분의 강점을 바탕으로 스킨케어 라인을 만드는 것이었다. 그리고 어떤 피부 유형이나 조건 하에서도 완벽한 페이셜이 가능하며, 1회 개별 포장 시스템을 도입하는 것-. 그것이
Repêchage 의 ‘포 레이어 페이셜’의 핵심이었다. 이 개념은 페이셜에 관한 한, 가히 획기적인 것이었다. 나는 무슨 일이 일어나면, 언제나 어떻게 하면 변화를 만들 수 있을지 고민한다.
‘도전’은 기회이지 고난이나 시련이 아니다.


해초 성분을 스킨 케어 제품에 도입해 놀라운 효과와 성과를 이루었다. 해초 성분에 착안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


나는 1970년대 남편과 이스라엘을 여행하며 처음으로 해초를 연구하기 시작했다. 그 때, 이 세상에서 가장 건조한 사막에서 내가 본 중 가장 풍성하고 맛있는 농산물을 재배하는 농경 공동체가 있다는 것을 알았다. 그리고 우리는 해초가 물을 더 오래 보존하고, 그 놀라운 영양 성분들 때문에 생명 활동 촉진제로 사용된다는 걸 알았다. 그야말로 눈이 확 뜨이는 순간이었다. 그걸 제품화할 수 있다면 엄청날 거라고 확신했다. 그래서 나는 프랑스로 가서 해초를 캐고 해양생물학자들을 만났다.
연구를 통해 바닷물과 우리 인체의 혈장이 생물학적으로 비슷 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스킨케어 제품에 해양의 영양분을 통합하는 가장 좋은 매개 가 해초란 것도 알게 되었다. 해초는 뿌리가 없어 삼투 작용에 의해 바닷 물에서 미네랄과 비타민을 흡수하는데 그 과정에서 해초는 비타민, 미네랄, 미량원소, 아미노산이 농축된다. 42종의 미량원소와 미네랄, 18종의 아미노산, 12종의 비타민, 파이토호르몬, 천연 항산화 물질이 함축된 영양의 완전한 공급원인 셈이다. Repechage는 프랑스의 브리타니 코스트(Brittany Coast)와 미국 메인 주에서 지속적으로 해조 연구를 하며 제품 개발을 하고 있다.


자사 브랜드에서 가장 좋은 제품으로 꼽으라면 무엇인가?


하나만 고르는 것은 불가능하다!(웃음) Repêchage 의 모든 제품은 성분과 효능 면에서 단연 탁월하다. 우리 제품에는 대단히 순수하고 독특한 해초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Repêchage 의 해초 성분은 해초에 든 파이토 영양 성분의 가장 강력한 형태를 품고 있는 액체를 뽑아내는 특별한 추출법에 의해 도출된다. 내가 처음 만들어 본 제품은 ‘C-Serum® Seaweed Filtrate’였는데 그게 바로 ‘포 레이어 페이셜’의 첫 레이어로 쓰인다. 비타민, 아미노산, 미네랄, 미량 원소가 다량 함유된 라미나리아 디지타타 해초(Laminaria Digitata Seaweed) 추출물이 고농축으로 들어있는 이 가벼운 오일 프리 세럼을 쓰면 누구든 부드럽고 매끈한 피부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세럼은 미세한 선과 주름을 줄여주고 적절한 수분 밸런스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Repêchage®의 주요 고객층은 어떤 사람들인가?


Repêchage 제품에는 특정 고객층이 있을 수 없다. 8세에서 80세 사이의 모든 연령대의 남성과 여성을 위한 제품으로 전 세계적으로 누구나 이용 가능하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앞으로 계획하고 있는 꿈은 어떤 것인가?


차원 높은 해초 성분 기반의 스킨케어 제품을 만들고 관련된 교육 수준을 높이는 것이다. 나는 이제껏 미국과 전 세계 미용 교육을 높이는데 헌신해왔다. 교육은 내가 이룬 성공의 근간이다. 그래서 나는 다른 사람들도 성공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교육에 열정을 쏟았다. 그리고 나는 미국 지역 CIDESCO 회장으로서 미국에서 최초로, 미용업 단일 라이선스 규정을 도입하고 싶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샌디에고에 있는 벨루스 아카데미(Bellus Academy)는 교육용 CIDESCO 스킨케어 자격증을 통합할 수 있도록 미국 CIDESCO의 승인을 받은 최초의 학교가 되었다. 새로운 CIDESCO 인증은 최고 수준의 교육 내용을 갖추어 국제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자기 영역에서 점점 더 전문화를 원하는 미용 전문가들의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
스킨케어의 CIDESCO 인증 교육은 페이셜, 전기 장치를 이용한 페이셜 트리트먼트 과정을 포함하며 최소 730시간을 이수할 것을 권장한다. 이 통합 인증 프로그램은 스킨 케어에 수준 높고 광범위한 교육 내용을 창안함으로써 앞으로 스킨 케어 업계 및 스파 산업의 지평을 획기적으로 끌어올리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앞으로 수년 동안 CIDESCO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통합할 수 있도록 다른 교육 기관들도 적극 후원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