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Columns Spa

라디오 주파수를 이용한
레이저 스킨 타이트닝 시술


적은 비용에 효과 좋은 비침습성 피부 개선 솔루션

드디어 봄이 와서 모두들 새해 목표와 각오로 가득 차 있다. 남녀를 막론하고 대부분 갖는 목표 중 하나는 체중감량이다. 하지만 문제는, 몸무게는 떨어지는 듯 하지만 피부가 늘어지고 느슨해진다는 것이다. 트레이너의 조언으로 웨이트를 들어 보지만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 카디오 운동을 해 봐도 마찬가지로 별 효과가 없다. 피부 처짐은 유전적인 것에 기인할 수도 있는데, 정말 많은 사람들이 피부가 느슨해지고 처지는 문제, 스트레치 마크로 고통 받고 있다.

혹시 고객들이 이런 문제로 고민하고 있다면, 라디오 주파수를 이용한 스킨 타이트닝을 추천하고 싶다. 시중에 비슷한 기능을 가진 기기가 많지만, 필자는 이 레이저 기기를 특별히 선호한다. 그 이유는 무엇보다 부작용이 적기 때문이다.

요즘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cool sculp나 fat freezing은 장단점이 있다. 문제가 있는 부위에는 지방이 빠지겠지만, 단점은 바깥 쪽 피부가 탄력을 잃고 느슨해진다는 점이다. 또 시술이 잘못하면 오히려 더 많은 지방을 생성하게 될 수도 있다!
이에 비해, 라디오 주파수를 이용한 레이저 타이트닝은 모든 피부타입에 적합한 비침습성 솔루션이다. 마취제가 필요 없고 RF(방사능 주파수) 에너지를 사용하여 피부 탄력을 강화시켜 탱탱함을 회복시켜 피부를 더욱 탄탄하게 만들어준다. 이 시술은 엘라스틴의 생성 자극으로 콜라겐을 형성하므로 피부가 한결 부드러워지고 주름이 줄어든다.

라디오 주파수 에너지의 원리는 정확하게 무엇일까? 라디오 주파수 에너지는 파장을 피부 속으로 밀어 넣어 피부의 진피층과 피하지층에 열을 가한다. 이 부분은 섬유아세포가 있는 층이다. 섬유아세포는 자극을 받으면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만들어 낸다. 콜라겐과 엘라스틴은 피부를 단단하고 탱탱하게 만드는 화합물이다. 라디오 주파수 스킨 타이트닝은 비침습적인 바디 쉐이핑을 위해 최신 시스템을 활용한다. 그리고 측정 가능한 결과를 제공하며, 피부가 더욱 단단하고 팽팽해 보이도록 해 준다.


그런데 살롱에서 레이저 기기를 구입한다면 그것은 재정적으로 어떤 것을 의미할까? 이 시술은 시술 지역과 시술 장소에 따라 200달러(20분)에서 1000달러(60분)까지 비용이 든다. 따라서 만약 한 달에 10명의 고객을 받는다고 가정하면, 합계는 평균 5천 달러가 된다. 이 기기의 투자액은 1550달러에서 2850달러 정도라고 보면 된다. 이는 월 기준으로 2천 달러 정도의 이윤을 얻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정도면 필자는 살롱 서비스를 위해 고무적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이 금액은 패키지와 직원 급여 수준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당신이 미용 산업에 종사하고 있고, 이런 레이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관심이 있다면 몇 가지 중요한 요건에 대해 알아 둘 필요가 있다. 뉴욕 주에서는 레이저 서비스를 제공하려면 메디컬 디렉터를 두어야 한다. 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은 간호사, 미용사, 의사나 너스 프렉티셔너 자격이 있으며 라디오 주파수, 레이저 및 인텐스 펄스드 라이트(Intense Pulsed Light;IPL) 훈련을 받은 사람이어야 한다. 현재, 많은 기관에서 레이저 시술 트레이닝을 하고 있지만 이런 서비스를 위해서는 특정 기기에 관한 트레이닝이 별도로 필요하다. ‘레이저’의 일반적인 측면을 배우는 것은 기본이고, 본인이 사용하려고 하는 기기의 세부 사항을 확실히 배우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일반적인 레이저 사용법과 기기 관련 트레이닝을 받을 수 있는 교육기관을 찾아 보자. 특정 레이저 기기의 제조자나 디스트리뷰터들은 자신이 취급하는 기기에만 한정해서 교육하는 경향이 있다. 레이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받는 교육에는 다양한 옵션들이 있다. 그러나 항상 기억하자. 일반 레이저 기기 사용법은 물론, 특정 기기에 관한 교육을 함께 받으며 그 생생하고 정확한 사용법을 익히는 것이 성공적인 레이저 스페셜리스트가 되는데 열쇠가 되어 줄 것이다.

Donna Cha

미국 KSPCP 담당이사
ISPMU 원장